●吉林朝鲜文报-吉林省委朝鲜文机关报
●国内统一刊号: CN22-0030 邮发代号: 11-13
首页 > 시사 > 국내

중국특색 금용발전의 길을 확고부동하게 걷고 우리 나라 금융의 고품질 발전을 추동해야

발표시간:2024-01-18      출처:국제방송 选择字号【

1월 16일, 금융고품질발전추진 성 부급 주요 지도간부 전문 연구토론반이 중앙당학교(국가행정학원)에서 개강되였다.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 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개강식에서 중요 연설을 발표하여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중국특색 금융발전의 길은 현대 금융발전의 객관적인 규률을 따랐고 우리 나라 국정에 더욱 적합한 선명한 특색을 지녔으며 서방 금융 모식과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우리는 확고한 자신감을 가지고 실천가운데서 계속 모색, 보완하며 이 길을 점점 더 넓혀 가야 한다.

중공중앙정치국 상무위원인 조락제, 왕호녕, 정설상, 리희, 국가 부주석인 한정이 개강식에 참석했고 중공중앙정치국 상무위원인 채기가 개강식을 사회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18차 당대회 이래 우리는 새시대 금융발전의 규률을 적극 탐색하고 중국특색 사회주의 금융의 본질에 대한 인식을 끊임없이 심화시켰으며 금융의 실천혁신, 리론혁신, 제도혁신을 끊임없이 추진하여 소중한 경험을 쌓았으며 점차 중국특색 금융발전의 길로 나아갔다. 이는 바로 당중앙이 금융사업에 대한 집중통일 령도를 견지했고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가치지향을 견지했으며 금융이 실물 경제를 위해 봉사하는 근본 취지를 견지했고 위험에 대한 예방통제를 금융사업의 영원한 주제로 견지했으며 시장화, 법치화 궤도에서 금융의 혁신발전을 추진하는 것을 견지했고 금융의 공급측 구조성 개혁의 심화를 견지했으며 금융의 개방과 안전을 총괄적으로 계획하는 것을 견지했고 안정속에서 진보를 추진하는 사업 총체적 기조를 견지한 것이다. 이 몇가지는 새시대, 새로정에서 금융사업을 어떻게 보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명확히 했고 중국특색 금융발전의 길의 기본 립장, 관점, 방법을 구현하는 유기적인 전체이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금융강국은 반드시 강대한 경제토대에 기초하여 세계를 선도하는 경제 실력, 과학 기술 실력 및 종합 국력을 갖추어야 하며 동시에 일련의 핵심 금융 요소를 갖추어야 한다. 즉 강대한 화폐, 강대한 중앙은행, 강대한 금융기구, 강대한 국제 금융중심, 강대한 금융 감독관리, 강대한 금융 인재대오를 보유해야 한다. 금융강국의 건설은 장기적인 노력과 오랜 공을 들여야 한다. 반드시 중국특색 현대금융체계를 다그쳐 구축하고 과학적이고 온건한 금융조정체계, 구조가 합리적인 금융시장체계, 분공협력하는 금융기구체계, 보완적이고 효과적인 금융감독관리체계, 다양화, 전문성 금융 제품과 봉사 체계, 자주적이고 통제 가능하며 안전하고 효률적인 금융기초시설체계를 건립하고 건전히 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금융 위험 특히 체계성 위험을 예방하고 해소하는데 주력해야 한다. 금융 감독관리는 모질고 가시가 돋치며 모나게 해야 한다. 관건은 금융 감독관리 부문과 업종 주관 부문에서 책임을 명확히 하고 협력 배합을 강화하는데 있다. 시장 진입, 신중한 심사와 감독관리, 행위 감독관리 등 각 고리에서 모두 엄격하게 법을 집행하여 금융 감독관리의 넓이와 깊이를 최대한 확장해야 한다. 각 지역은 한 지역에 립각해 전체 국면을 도모하고 속지의 위험 처리와 안정 책임을 잘 리행해야 한다. 위험처리 과정에서 부패를 단호하게 처벌하고 도덕위험을 엄격하게 방지해야 한다. 금융 감독관리는 체계적인 공정이다. 금융관리 부문, 거시조정 부문, 업종주관 부문, 사법기관, 규률검사 감찰기관 등은 모두 상응한 직책을 지니고 있으며 감독관리의 협동을 강화하고 권리와 책임이 일치한 위험처리 책임체제를 건전히 해야 한다. 금융 범죄에 대해 엄격하게 타격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대외개방의 확대를 통해 우리 나라 금융자원 배치의 효률과 능력을 제고하고 국제 경쟁력과 규칙 영향력을 강화하며 안정적이고 신중하게 절주와 강도를 잘 파악해야 한다. 제도형 개방을 중점으로 금융의 고수준 대외개방을 추진하고 진입전 국민대우 제한목록 관리제도를 실시하며 국제 고표준 경제무역협의에서 금융 분야와 관련되는 규칙에 눈 높이를 같이하고 제한성 조치를 간소화 하며 개방정책의 투명도, 안정성과 예상 가능성을 강화하고 경외 투자, 융자 행위를 규범화하며 ‘일대일로’ 공동건설에 대한 금융지원을 보완해야 한다. 국내외 금융시장의 상호련통을 강화하고 다국경 투자, 융자의 편리화 수준을 제고하며 국제 금융 감독관리의 개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개방된 조건에서의 금융 안전의 최전선을 지켜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금융의 고품질 발전과 금융강국의 건설을 추동하려면 법치와 덕치의 상호결합을 견지하고 중국특색 금융문화를 적극 육성하며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며 최저선을 넘지 않고 도의에 맞게 리익을 취하며 리익만을 추구하지 않고 온건하며 신중하게 심사를 하고 눈앞의 리익에 급급하지 말며 수정혁신하고 사실에서 벗어나 허위로 나아가지 않으며 법에 의거하고 규률에 부합되며 제멋대로 행동하지 말아야 한다.

습근평은 마지막으로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각급 지도간부들은 금융사유와 금융사업 능력을 제고하고 경제와 금융의 전반적(一盘棋) 사상을 견지하며 중앙금융사업회의 제반 결책포치를 참답게 시달하고 경제와 금융의 고품질 발전을 총괄적으로 추진하여 중국식 현대화로 강국건설, 민족부흥을 전면 추진하는 위업에 새롭고 더욱 큰 공헌을 해야 한다.

채기가 개강식을 사회하면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 연설은 사상이 깊고 시야가 넓으며 론술이 정확하고 깊으며 내포가 풍부하고 아주 강한 정치성, 리론성, 목적성, 지도성을 구비하고 있어 전당 특히 고급간부들이 우리 나라의 금융발전이 직면한 형세임무를 정확히 인식하고 금융사업의 본질 규률과 발전 도로에 대한 인식을 심화하며 금융사업 능력과 위험대응 능력을 전면적으로 증강하고 확고부동하게 중국특색 금융발전의 도로로 나아가는데 아주 중요한 의의를 가지고 있다.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 연설의 풍부한 내용, 정수 요의와 실천 요구를 심각하게 리해하고 파악하며 ‘두가지 확립’의 결정적 의의를 깊이 깨닫고 ‘두가지 수호’를 견결히 하며 절실하게 사상과 행동을 당중앙의 결책과 포치에 통일시켜야 한다.

중공중앙정치국 위원, 중앙서기처 서기,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당원 부위원장, 국무위원, 최고인민법원 원장, 최고인민검찰원 검찰장, 전국정협 당원 부주석 및 중앙군사위원회 위원들이 개강식에 참석했다.

각 성, 구, 시와 신강생산건설병단, 중앙과 국가기관 관련 부문, 관련 인민단체, 중앙에서 관리하는 금융기관, 기업, 대학교, 해방군 각 단위와 무장경찰부대 주요 책임자 동지들이 연구토론반에 참가했다. 각 민주당파 중앙, 전국공상련 및 관련 방면의 책임자 동지들이 개강식에 렬석했다.

신화사

관련 링크
추천 뉴스